안녕하세요 도니동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 방문한 일본 조치대학(상지대학/소피아대학)에 대해 포스팅하려해요!



일본에서 한 달동안 머물렀던 숙소의 주인였던 제 친구는

일본에서 교환학생 중이에요.

그 친구가 다니는 학교가 바로 조치대학!

Sophia 대학라는 영어이름을 가지고 있답니다.


도쿄의 명문대 중 하나인 조치대학은

1913년에 설립된 대학으로써

교원 중에 많은 수를 외국인들이 차지하고 있다고 해요~

 그 이유는 유럽 예수회 수사들이

20세기 초에 일본에 넘어와 조치대학을 설립했기 때문이래요.

그 때문인지 대학도 국제적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고

외국인 학생들도 많이 보였어요~


도쿄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아주 좋아요~

도니동은 요쓰야 역을 이용했고

역에서 걸어서 3분정도 걸렸어요.



위치 정말 좋죠?

그만큼 주변 집세는 비쌀거 같다는...

바로 옆이 메이지 신궁이에요!!

메이지 신궁을 방문하면서 같이 둘러보는 것도 추천!!



역에 내려서 학교로 걸어가는 길이에요~

벚꽃이 예쁘게 폈죠?

애니메이션에서 보던 그 느낌 그대로!!

날씨가 흐려서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예쁜 대학캠퍼스를 담아보려 노력했어요!



대학 입구에 도착했어요.

대학 마크가 붙어있네요~



대학 메인건물이에요.

조치대학을 검색해보면 가장 많이 나오는 건물이죠?

위에 한자로 상지대학이라고 써 있는거 보이시나요?

일본에서는 상지가 아니라 조치라고 읽는답니다.



대학 내에 전시관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

전시관 밖에서 찍은 사진!!

LINE광고일까요?



도서관 입구에요~

도서관 입구를 정면으로 찍고 싶었는데

경비아저씨가 너무 바로 앞에 계셔서...

일본은 어딜가도 건물을 지키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요~

어느 회사 앞에서는

경비분들이 교대하면서

군대식 경례를 하면서

군대 제식을 하더라구요~

제 눈에는 조금 오버스러웠지만

자긍심을 가지고 일하시는 분들이 분명했어요!



대학 내에도 벚꽃이 뙇!!

한국에서 대학 다닐 때는

경사가 너무 져서 힘들었는데

여기는 거의 평지라서 힘들지는 않았어요~



대학 헬스센터!

아마도 헬스장이겠죠?

건물에 Hoffmann Hall라고 되어있어요.

Hoffmann은 아마도 독일의 이름(성)일텐데

독일인과 관계가 있는거 같아요!

설립자인 예수회 사람들이 유럽에서 왔으니

그것과 관련이 있겠죠?



유난히 정장과 일본 전통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많았는데

졸업 사진을 찍고 있더라구요~

방해하기 싫어서 멀리서 찍어봤어요!




학교 식당과 식당 메뉴에요~

역시나 자판기형식이네요.

아쉽게도 그 날은 문을 닫았어요!

가격 정말 저렴하죠?



건물이 높아서 전망을 찍기도 좋았어요~

아래 벚꽃놀이 하는 사람들도 보이네요!!

부러워요 ㅠㅠ



살짝 열린 문으로 강의실이 보여요~

안에 사람이 몇명 있어서

먼 발치에서 찍어봤습니다.



대학 서점 겸 문방구에요!

학생증 제시하면 가격이 할인된다지만

가격대가 좀 있어요~

그냥 다이소를 이용하는걸로!!

서점 안쪽에는 조치대학 마크가 달린 물품들을 팔아요~

후드티, 모자, 가방 등등~



벚꽃이 핀 대학 교정을 거닐며

한국에서 대학 다닐 때 생각을 많이 했던 하루에요.

그 때는 정말 걱정 없이 하고 싶은 일 하면서

행복하게 지냈던거 같은데...


도니동의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아래 하트를 눌러 공감해주세요~ 로그인 필요없답니다!)

+ Recent posts